전자입찰 콘테스트 참가신청본 전자입찰 콘테스트 참여신청페이지는 비드폼 회원 및 전문가 참여신청에 동시 가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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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개인정보 수집에 모두 동의 합니다.

비드폼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회원)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조달연구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Bidform(http://bidform.co.kr) (이하 ‘비드폼’이라고 합니다)내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의 조건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비드폼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 법인회원, 예비전문가, 전문가, 검증위원으로 구분합니다.

가. “개인회원”이라 함은 비드폼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나. “기업회원”이라 함은 비드폼에 회원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단체로

,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다. “예비전문가”라 함은 전문가자격 획득 또는 전자입찰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을 목적으로 비드폼 내 전문가 참여를 신청하고 예비전문가 자격이 부여된 자를 말합니다.

라. “전문가”라 함은 예비전문가의 모든 과정을 완료한 자로서 전문가 심의를 통하여 전문가 승급이 확정되고, 계약절차에 따라 회사와의 계약이 완료된 자를 말합니다.

마. 모의입찰”이란 예비전문가가 전문가 승급신청을 하기위해 거쳐야 하는 필수절차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다수의 G2B공고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바. “회사”라 함은 비드폼을 운영하는 주체로서 서비스 이용 및 조건 절차 및 수수료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사. “이용자”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이트를 접속한 자를 말합니다.

2.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 작성하고 회사가 승낙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ID)과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사진, 첨부파일 등을 말합니다.

➁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각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비드폼 사이트를 이용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이 완료된 시점에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➁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예비전문가, 전문가, 입찰정보서비스, 전문가매칭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4조 [약관의 변경]

➀ 회사는 개선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➁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 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비드폼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 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합니다.

➂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➃ 회사가 제4조 제2항에 따른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약관의 내용 및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약관의 내용 및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➀ 회원의 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가입승낙이 모두 완료되었을 경우 성립

되며, 그 성립 시기는 회사의 가입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온라인(Web 또는 App)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Fax, 이메일을 통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③ [개인회원 필수항목] 회원 가입시에 개인회원은 ‘성명,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합니다.

④ [개인회원 선택항목] 회원 가입시에 개인회원은 ‘생년월일, 주소’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합니다.

⑤ [기업회원 필수항목] 회원 가입시에 기업회원은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기업 인증 값, 로그인ID, 비밀번호, 회사주소, 전화번호, FAX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대표자 이메일’은 필수항목을 수집합니다.

⑥ [기업회원 선택항목] 회원 가입시에 기업회원은 ‘담당자명,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직위, 정산담당자명, 정산담당자 휴대폰번호, 정산담당자 이메일, 정산담당자 직위’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합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

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성립합니다.

⑧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해 회원가입 신청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하며 다른 사

람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⑩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계정을 신청해서는 안 됩니다.

1.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계정

2. 비드폼의 운영자로 오인의 우려가 있는 계정

3.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는 계정

⑪ 회사는 원칙적으로 모든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설비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 업무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⑫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자명(상호,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강제퇴출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제6조 [이용제한 및 탈퇴]

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강제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1. 관련법, 본 약관, 모든 개별 서비스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정책,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2. 회사의 임직원이나 관계자를 사칭한 경우
3. 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4. 회원 기본정보가 변경되어 회원과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사가 허용하는 접근방식 이외의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6. 회원의 고의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 설비에 과도한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➁ 회사는 회원이 1항 5호 및 6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1항의 조치와는 별도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➂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을 강제 탈퇴시킬 경우 회사는 이를 해당 회원에

게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

다.

➃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 요청이 있을 경우 관련규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제7조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

➀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➁ 회원은 타인에게 본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계정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발견한 경우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회사에 신고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➂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신고하지 않거나, 신고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➃ 회원은 회원 서비스 이용이 완료되었을 때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하며, 정확히 로그아웃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안 및 계정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계정 및 비

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관리 및 보호]

➀ 회원의 회원정보는 오직 본인만이 열람, 수정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회원의 계정과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➁ 회원은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호를 위하여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계정, 실명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➂ 회원은 회사가 관리하는 회원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하며, 회원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➃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은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⑥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합니다.

⑦ 휴면회원의 회원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⑧ 탈퇴한 회원의 회원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운영]

➀ 회원의 비드폼 활용 및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➁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며, 이를 위해 유지, 점검,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➂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특성

에 따라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

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➃ 회사는 회원에 대해 비드폼 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 등급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중단]

➀ 회사는 최선의 서비스 운영을 위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점검, 보수 또는 교체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기술적 결함이 발견된 경우

3.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

4. 그밖에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➁ 또한 회사의 의도와 관계없이 아래와 같은 이유로 서비스가 갑자기 중단될 수도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신속히 서비스의 재개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1. 기간통신사업자가 별도의 통지 없이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설비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➂ 회사는 비드폼의 서비스 중단 계획이 있을 경우 그 사유 및 중지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오픈플랫폼이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폐지]

➀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폐지하거나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서비

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기능의 추가, 변경 또는 제거
2. 서비스 이용 제한의 추가 또는 제거
3. 그 밖의 서비스와 관련한 변경 사항

➁ 서비스를 변경 또는 폐지할 경우에는 사유, 내용 및 적용일자 등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➂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에 적용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새로운 버전이나 기능이 제공

되는 즉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게시판,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➁ 회원은 전자우편 등 개인적인 매체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➂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을 이용하며, 특

별한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사용]

➀ 회원은 서비스를 오용하지 않고 올바르게 이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에 있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비드폼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3. 비드폼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역공학 하는 행위
4.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7.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➁ 회원은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양도 및 증여 할 수 없으

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➂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내용이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사 의

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과정 및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➀ 회원은 게시물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등록하여야 하며, 회원이 게시한 정보 또는 자료에

대한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➁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➂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게시하여서는 안 되며, 게시물 내용이 아래 각 호

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게시물 삭제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2. 선거와 관련된 내용 또는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3.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 없이 비난하는 경우
4.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5. 영리목적의 상업적 광고
6.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7.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8. 연습, 장난, 오류의 내용
9. 기타 관련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저작권]

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서비스명칭, 정보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

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만을

가집니다.

➁ 회원은 비드폼의 서비스 및 브랜드를 모방하거나 도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➂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다

만,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편집 또는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➃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

송, 기타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비드폼과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

다.

 

제16조 [손해배상 등]

➀ 회원이 제15조의 저작권 관련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

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➁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➂ 회원이 본 약관의 이용 제한 관련 각 규정에 근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유료 콘텐츠의 사용권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

료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면책조항]

➀ 회사는 제10조 2항의 경우와 같이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➁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또는 금전적 거

래 등을 하였을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➂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의로 행한 범

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➃ 회사는 회원이 게시물이나 댓글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고의가 아닌 이상 운영상의 문제로 게시물이 삭제되거나, 전송되지 못한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자신의 회원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제3자의 회원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비드폼 내 게시되는 입찰정보 중 입찰공고 누락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관할법원]

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➁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약관의 효력)

 

➀ 본 약관은 2016년 2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전문가 참여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예비전문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조달연구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Bidform(http://bidform.co.kr) (이하 ‘비드폼’이라고 합니다)내 예비전문가 활동에

있어 회사와 예비전문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의 조건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비드폼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비드폼에

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낙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사진, 모의

입찰 산정가격 등을 말합니다.

5. “예비전문가”라 함은 전문가자격 획득 또는 전자입찰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을 목적으

로 비드폼 내 전문가 참여를 신청하고 예비전문가 자격이 부여된 자를 말합니다.

6. “전문가”라 함은 예비전문가의 모든 과정을 완료한 자로서 전문가검증위원회를 거쳐

승급이 확정되고, 계약절차에 따라 회사와의 계약이 완료된 자를 말합니다.

7. “모의입찰”이란 예비전문가가 단계별 승급절차를 거쳐 최종전문가 신청을 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필수절차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다수의 G2B공고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

니다.

➁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각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자격부여]

 

➀ 예비전문가는 회원에 가입한 후 전문가 참여신청, 이용약관 동의, 프로필 정보 입력 후

신청절차가 완료되면 회사는 원칙적으로 예비전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➁ 회사는 예비전문가 과정을 신청한 신청자에 대하여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➂ 예비전문가 자격을 부여받은 자는 비드폼 내에서 실명 또는 필명(가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예비전문가의 신원상의 비밀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제4조 [자격제한 및 이용정지, 탈퇴]

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예비전문가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하거나 예비전문가 자격을 강제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관련법, 본 약관, 모든 개별 서비스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정책,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2. 예비전문가 본인의 ID가 아닌 타인의 ID로 접속하거나 모의입찰을 대행하는 경우
3. 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4. 예비전문가의 기본정보가 변경되거나 프로필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수정하지 아니한 경우나 회사가 예비전문가에게 수정을 요청한 후에도 수정하지 아니한 경우

5. 예비전문가의 기본정보 변경으로 예비전문가와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6. 회사가 허용하는 접근방식 이외의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7. 예비전문가의 고의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 설비에 과도한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➁ 회사는 예비전문가가 제4조 제1항 6호 및 7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1항의

조치와는 별도로 해당 예비전문가의 단계별 과정 중이라 하더라도 서비스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➂ 예비전문가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강제 탈퇴시킬 경우 회사는 이를 해당 예비전문

가에게 통지하고, 예비전문가는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➃ 예비전문가는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예비전문가 활동영역에 대한 사이트 이용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예비전문가의 사이트 이용정지 요청이 있을 경우 관련규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⑤ 예비전문가가 제4조의 내용에 해당하여 자격을 제한받거나 사이트 이용이 정지된 경우

에도 예비전문가의 단계별 모의입찰 결과 및 단계별 승인결과는 유지됩니다. 다만, 예비전문가가 회원자격을 탈퇴한 경우 예비전문가의 모든 데이터는 사이트에서 분리하여 회원 탈

퇴 일로부터 1년간 별도로 보관합니다.

⑥ 예비전문가 과정중 이용정지 요청이 있는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처리됩니다.

⑦ 휴면회원으로 처리된 회원이 회사에 탈퇴를 요청하면 탈퇴회원으로 처리됩니다.

⑧ 탈퇴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제5조 [사이트 접근권한]

예비전문가로 자격을 부여받은 자는 비드폼의 FUN입찰 전체와 낙찰ZONE과 전문가ZONE

의 일부 Menu, 예비전문가 마이폼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제6조 [모의입찰 참여]

➀ 예비전문가가 전문가 승급신청을 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필수절차로서 비드폼에서 제공하는 다수의 모의입찰 공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➁ 모의입찰은 반드시 예비전문가 스스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타인 또는 기계적인 방

법으로 모의입찰을 진행한 경우 제4조[자격제한 및 탈퇴]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➂ 모의입찰공고는 비드폼 내 전문가ZONE에서 예비전문가 과정을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예외적으로 전자입찰 콘테스트 시 참여 가능합니다.

1. 전자입찰 콘테스트는 2016년 3월16~3월31일간 이벤트로 별도 진행됩니다.

➃ 회사는 예비전문가에게 전자입찰 전반에 대한 학습능력 향상을 위하여 교육 등의 서비스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모의입찰]

➀ 모의입찰은 총 5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별 조건을 충족 시, 다음단계로 진행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단계별 조건은 제9조[전문가승급조건]으로 대체합니다.

➁ 예비전문가는 매일 제공되는 공고들 중, 최대 100건의 모의입찰에 참여 가능합니다.

 

제8조 [모의입찰 공고]

➀ 비드폼 관리자는 매 00:00시 예비전문가 모의입찰 공고 200건을 제공합니다. 이때, 제공되는 200건의 공고는 일반적인 제한사항이 없는 공고로 합니다.

➁모의입찰공고는 원칙적으로 G2B에서 당일 마감인 공고를 제공합니다. 다만, G2B나라장터발주 공고수가 모의입찰 공고수(200건)를 충족하기에 부족한 경우 기타 발주처(국방부, 한국전력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공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➂ 발주기관 자체에서 발주공고를 적게 발주하여 일일 200건의 모의입찰 공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모의입찰공고는 200건 미만으로 제공합니다.

➃ 모의입찰 공고의 개찰결과는 모의입찰 개찰결과에서 제공합니다.

⑤ 모든 모의입찰 공고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새롭게 갱신되며, 일요일, 공휴일에는

이전 날의 공고가 유지됩니다.

⑥ 일일 제공되는 200건의 모의입찰 공고 중 정정, 취소, 연기된 경우 200건의 제공된

모의입찰 공고리스트에서 삭제되며 삭제된 수 만큼의 새로운 모의입찰공고는 제공되지 않습

니다.

제9조 [전문가 승급조건]

➀ 예비전문가가 전문가 승급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5단계의 요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다 음-

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합계

기본 건수

100

100

100

100

100

500

낙찰률 기준

×

×

50% 이상

60% 이상

70% 이상

 

 

, 전문가 콘테스트에서 제공하는 예비전문가 과정에서는 낙찰률 기준은 배제합니다.

 

➁ 예비전문가는 제8조 [모의입찰 공고]에서 정한 공고들 중 각 단계별 100건의 모의입찰 공고에 참여해야 합니다.

➂ 모의입찰 1단계, 2단계 과정은 각 단계별 100건의 모의입찰을 완료한 후 개찰결과

에 따른 낙찰률을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완료 후 다음 단계로 모의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➃ 모의입찰 3단계, 4단계, 5단계 과정은 100건의 모의입찰을 완료한 후 개찰결과에

따른 낙찰률이 각 단계에서 정하는 낙찰률에 충족하는 경우만 다음 단계에서 모의입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각 단계에서 규정하는 낙찰률에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는

낙찰률에 충족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100건의 모의입찰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⑤ 모의입찰에 참여한 공고가 취소, 정정, 유찰이 되더라도, 기본 건수로 카운팅이 되지만, 낙찰률 계산 시, 취소, 정정, 유찰된 공고의 개찰결과는 낙찰률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⑥ 모의입찰에서 정한 낙찰률은 각 공고별 개찰결과에 실제 참여한 참여업체 수를 대비하여 낙찰률을 산정합니다. 또한 개찰결과 1순위 낙찰공고가 있는 경우 낙찰 가산점을 부여하

여 낙찰률을 산정합니다.

⑦ 5단계를 완료한 예비전문가는 전문가 승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 승급 진행 및 결과는 예비전문가 단계 및 평가 또는 마이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⑧ 예비전문가가 참여한 모의입찰 중 특정단계의 낙찰률이 저조하여 새로이 모의입찰의 진

행을 원하는 경우 “새로하기”를 통하여 희망하는 특정단계의 모의입찰(100건)을 처음부

터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새로이 진행하는 단계의 기존 낙찰률은 삭제됩니다.

⑨ 모의입찰 5단계를 완료한 예비전문가는 원칙적으로 전문가 승급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승급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전문가 검증위원회에서 전문가 승급을 보류한 경우

2. 모의입찰 진행 중 또는 완료 후 공정한 전자입찰 제도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고의 또는 과실로 낙찰률 및 전문가 승급 운영을 방해하여 검증된 전문가 승급절차를

방해한 경우

4. 기타 공정하고 투명한 비드폼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⑩ 제8조 제1항의 단계별 낙찰률 적용기준은 전문가검증위원회의 결의에 따라 1개월의

유예기간을 두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순위제공]

➀ 모의입찰에 참여한 예비전문가는 참여한 모의입찰 공고별 개찰순위를 공개합니다.

➁ 모의입찰에 참여한 예비전문가는 각 모의입찰 공고에 참여한 총 예비전문가 대비 자신의

순위를 공개합니다.

➂ 각 단계별 모의입찰에 참여한 예비전문가 순위는 각 단계가 완료된 후 각 단계별 예비전

문가 순위를 공개합니다.

➃ 예비전문가 순위는 낙찰ZONE 메인화면(또한, 전문가 ZONE의 예비전문가 순위 메뉴)에 낙찰률이 높은 순서대로 제공합니다.

 

제10조 [프로필 구성]

➀ 예비전문가는 자신의 사진(또는 자신을 나타내는 이미지), 성명(필명), 소개(경력, 주력업종, 각오) 등을 작성하여 공개합니다.

➁ 프로필 작성 시 필명사용을 제외하고 진실 된 내용만 작성하여야 합니다.

➂ 작성된 프로필은 전문가 프로필로 사용하며, 기 작성된 프로필은 변경사유가 있는 경우

프로필을 변경,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이용약관 준용]

①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과 사이트 내 이용약관이 상이한 경우, 본 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일반적인 서비스 사용, 저작권, 게시물관리, 손해배상, 면책조항, 관할법원 등은 예비전문가가 회원가입 시 동의한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부칙 (약관의 효력)

 

➀ 본 약관은 2016년 2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전자조달연구원'은 (이하 “회사”라 합니다)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서비스 신청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회원 가입 시

가. 필수항목 : 성명,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나. 선택항목 : 생년월일, 주소

2. 기업회원 가입 시

가. 필수항목 :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기업 인증 값, 로그인ID, 비밀번호, 회사주소, 전화번호, FAX번호, 대표자명, 대표자 휴대폰번호, 대표자 이메일

나. 선택항목 : 담당자명,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담당자 직위, 정산담당자명, 정산담당자 휴대폰번호, 정산담당자 이메일, 정산담당자 직위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 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ID, 단말기OS종류, 모델종류, 모바일 접속지역

③ Bidform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④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2.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3. 휴대전화 결제 시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이메일 주소 등

4. 상품권 이용 시 : 상품권 번호

5. 환불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제 2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2. 회원정보수정,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벤트응모

3. 상담(전화, 이메일), 고객센터, Q&A, 배송요청, 비회원구매

4.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② 회원관리

1.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2.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3.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4.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1.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2.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3.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4.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제 4조 [개인정보의 제공]

수집된 개인정보는 아래의 내용에 따라 회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에는 제공하는 혜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➀ 회원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1. 회사 및 회사의 제휴사 이벤트 및 마케팅 정책에 의한 홍보를 위해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➀ 제공 서비스에 대한 비용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➁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➂ 기타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사용자가 직접 열람/정정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가입 여부 판단을 목적으로

최소정보(아이디/고객명/사업자등록번호)만을 보존하며, 그 외 모든 정보는 재생이 불가한 형태로 영구 삭제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_ 보존 항목 : 로그인ID,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이름(개인이름), 전화번호,

회사주소, 이메일주소

_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및 부정이용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_ 보존 기간 : 탈퇴 후 1년

 

➁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_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_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_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_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_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_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4.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_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_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5. 웹사이트 방문기록

_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_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6.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_ 보존 근거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_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제 7조 [개인정보 유효기간]

 

① 유효기간

파기 또는 분리 저장•관리 조치를 취해야 하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은 별도의 예외 사유가 없다면 관계법령에 따라 3년입니다.

 

② 유효기간의 예외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법령이 있으면 해당 법령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③ 휴면회원의 처리

휴면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정보를 분리, 저장하였다가 파기합니다. 다만, 비드코인등 환불할 결제대금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환불규정에 의하여 정보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1.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9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는 회사 고객센터에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➂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➃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cookie)란?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회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회원이 방문한 Bidform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Bidform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비밀번호 암호화

Bidform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관의 연락처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관

이 름 : 김 대 상 소 속 : 기업부설연구소

전 화 : 1688-8175 직 위 : 팀장

메 일 : dskim@iepbest.com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2000)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1566-0112)

4.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 http://www.kopico.or.kr / 02-405-5150 )

 

제 13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본 방침은 2016년 02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